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리뷰,기타...

자연스러운 동안얼굴이 되기 위한 필수요소들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동안에 대해 관심많은 이들이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하면 더 어려 보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단 2,3살이라도 더 어리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동안으로 보일 수 있을까를.
이런 이들이 이 글을 읽고 나름 도움을 받았으면 한다.



1. 헤어 스타일과 피부 상태

이 건 굳이 설명이 필요 없는 것이니 더이상 말 할 필요가 없겠다.
헤어 스타일은 동안이고 아니고를 떠나 다양한 의상이나 화장을 하지 않는 남자의 최종 이미지에 결정적이고(오죽하면 남자는 머리빨이라고 할까? 강동원, 주지훈, 조재진, 세븐 이런 이들이 원얼굴은 평범에 가깝지만 순전히 머리빨 잘 세워 멋 져 보이잖아?) 피부는 일단 고우면 무조건 어려 보일 수 있다.
아마 얼굴은 잘 생겼는데 피부가 닭살이나 번데기 혹은 멍게 같은 사람과 얼굴은 그저 평범인데 피부가 아기같은 사람이 있다면 누구에게 더 시선이 가고 또 누가 더 어려 보일지를 생각해 보면 답이 나온다.



2. 코 모양이 동안을 결정 짓는다?

사람들이 의외로 잘 모르고 지나치는 점 중 하나인데 코도 나이가 들수록 즉 노화가 일어날수록 아래로 처진다는 사실 아는가?
코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콧날이 점차 아래 방향으로 처지게 되어 있다.
비단 코 뿐만이 아니다.
노화의 척도는 바로 처짐이라 턱도 가면 갈수록 밑으로 처지고 목도 처지고 또 전체 살들도 아래로 처진다.
(노인들 보면 하나같이 턱이며 목이며 전체피부가 아래로 처진 걸 볼 수 있다.)
그래서 주부들이 얼굴 마사지를 할 때 손바닥이나 손등으로 목이나 턱을 위로 탁탁 쳐서 끌어 올리는 동작을 취하는 것이다 처지지 말라고.

특히 코는 나이 들어 보이는데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한다.
코 끝이 처진 코(콧구멍이 정면에서 안 보일 정도로 코 끝이 처지면 실제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되어 있음), 매부리코.
이런 코를 지닌 사람치고 동안인 사람 본 적이 없을 것이다.
(대부분 이런 코를 지닌 아랍계통 사람들 중 동안 본 적 있나? 다 실제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지)
그만큼 콧대가 휘거나 콧날이 아래로 처진 사람은 실제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게 되어 있어 어지간하면 코 관리를 잘 해 주어야 한다.

코 모양이 위와 같을 경우는 수술해 주는 게 좋고(다른 건 몰라도 이런 코는 수술해서라도 모양을 잡아 주는 게 좋음, 미학적인 건 둘 째치고 성격이나 인상도 안 좋아 보이고 나이 들어 보인다) 마사지는 평소에.
손 끝으로 코 밑에서 톡톡 올려쳐 주거나 물구나무 서기를 잘 해 준다면 코가 아래로 처지는 걸 막아주는 데 도움이 된다.


요즘 코수술하는 사람들 보면 이상하리만치 콧구멍이 다 보일 정도로 코 끝을 유난히 세우는 경우를 보게 되는데 사실 이 때문.
지금 당장은 돼지코 같아서 보기 안 좋지만 어차피 인체특성상 시간이 지남에 따라 코 끝이 처지니 이를 감안해서 그렇게 하는 것.
뭔가 다 그만한 이유가 있으니 그렇게 하는거다.


3. 눈은 미간사이가 넓고 눈꼬리가 올라갈수록 동안?

정말 그렇다.
성형외과 의사들이 입을 모아 말 하길 동안이 되려면 눈 사이가 먼 편이 유리하다고 했다.
눈 사이가 좁을 경우 즉 미간이 좁을 경우 날카롭고 나이 든 인상을 주기 때문이란다.
그런데 이는 인종의 영향 탓도 있는데 태생적으로 얼굴형이 물고기형태이고 이목구비가 뚜렷한 서구인들은 미간이 좁아도 크게 달라보이지 않지만 대체적으로 얼굴이 평면형이고 이목구비가 흐린 동양인들은 미간의 간격이 인상에 큰 영향을 준다.
그러니 이 점 감안할 필요가 있다.
특히 눈트임 수술 받을 분들 미간이 좁을 경우는 당연히 뒤트임을!

그리고 눈꼬리는 코의 경우와 같은 이치인데 눈 역시 그렇지 않나?
아무리 눈꼬리가 올라간 사람도 시간이 지나면 노화의 성격상 눈꼬리가 아래편으로 처지기 마련이다.
그러니 나이 든 사람들 자세히 관찰해 보면 젊을 때에는 눈꼬리도 올라가고 코도 오똑했는데 시간이 지나 나이를 먹으니 점차 눈끝이 처지고 코도 처져 매부리에 가깝게 변해갈 것이다.

(디 아워스란 영화를 기억하는가? 니콜 키드먼이 버지니아 울프 역으로 출연했던 작품.
알다시피 영화에서 그녀는 나이 들어 보이게 특수분장을 했는데 결정타가 바로 코와 눈.
눈두덩이를 부어 보이게 꼬리를 처지게 그리고 코를 마귀할멈형으로 만들어 원래와는 아주 다른 이미지를 연출했는데 그만큼 처진 눈과 휘고 처진 코가 나이 들어 보이는 결정적인 요소라는 뜻)

그러니 눈가 처짐과 미간을 잘 관리해야만 나이보다 동안을 유지할 수 있다.



4. 턱은 짧을수록 어려 보인다?

흔히 이런 경험 있을 것이다.
어떤 사람이 있는데 어떻게 보면 미성년자 같고 또 어떻게 보면 다 큰 어른처럼 보이는 나이를 짐작하기 힘 든 경우.
즉 민증을 봐야할 것 같은 상황.

이럴 때 좋은 방법이 있다.
바로 턱 모양을 잘 보면 된다.
아이들의 얼굴 즉 성장기가 아직 끝나지 않은 초딩이나 중딩 애들을 잘 관찰해 보면 알겠지만 애들은 대부분 턱이 작다.
이 게 무슨 말인고 하니 턱이라는 건 세월이 지남에 따라 점차 발달하는 거라 나이가 들수록 턱 모양이 각져지거나 아니면 넓어지고 길어지게 되어 있다.
(여기서 넓어진다는 의미는 세로 기장을 말 함, 즉 입술 바로 아래부터 턱 끝까지의 길이를 말 하는데 이 건 나이가 들수록 넓어지게 되어 있음)

그래서 아이들 중 사각턱이나 턱이 긴 경우를 좀체 보기 힘 든 경우가 여기에 있다.

박경림도 아동기였을 때는 턱이 각지지 않았고 브룩 쉴즈는 소녀 시절만 해도 턱이 작고 갸름했었다.
강타도 마찬가지!
이들 전부 나이가 들면서 턱이 커지고 각져진 것인데 이 건 굳이 이들만 해당되는 게 아니다.
자라면서 음식을 먹으면서 차츰 턱이 상하가 길어지고 턱뼈가 발달하고.

그래서 동안이라고 하는 이들 보면 확실히 턱이 둥글고 또 아래턱이 대체적으로 짧은 걸 볼 수 있다.
마치 아이처럼 턱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게 어려 보이는 것.

그러니 주걱턱이나 사각턱 혹은 긴 턱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들어 보일 수 밖에 없으니(흔히 얼굴이 긴 말상을 가진 이들이 노안이라는 소리를 잘 듣는 이유가 이 때문) 어려 보이고 싶다면 자신의 턱 모양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