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리뷰,기타...

여드름을 안전하게 없애는 몇 가지 노하우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여드름의 고통 아닌 사람 즉 여드름 자체가 없는 사람은 절대 이해 못 하죠.
미관상 보기 안 좋은 건 둘째치고 여간 신경 쓰이고 골치 아픈 게 아니니까요.
돋은 부위 간지럽지 거울 볼 때마다 짜증나지 게다가 여자들은 화장으로라도 가릴 수나 있지만 남자들은 아예 그 것도 안 되니 더더욱.
사실 이 건 어떻게 보면 팔자지만 나름 센스만 잘 갖춘다면 완전 탈퇴는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는 벗어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사실 거의다 타고나는 겁니다 한 마디로 유전인데 굳이 이 여드름 뿐만이 아니죠.
피부도 유전, 질병도 체격도 유전...
그러니까 부모님이나 조부모들 중에 여드름 피부를 지녔던 이가 있으면 그 자녀도 여드름 체질이 될 가능성이 높고 결핵이나 고혈압 하다못해 암 같은 것도 유전, 살 찌고 마르는 체격도 유전,
이 유전인자의 힘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그래서 누군가가 이런 말을 했죠.
어떤 사람과 결혼할 때는 그 사람 자체도 따져봐야 하지만 그 부모와 일가도 따져봐야 한다고.
특히 부모 중 어떤 고질병 같은 걸 지닌 사람이라면 보다 신중해야 한다고.
이 게 무슨 의미일까요?)


일단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이 정도만 잘 하면 분명히 차도를 보일 수 있습니다.


1. 손 대지 말기

이 건 여드름의 첫 번째 주의사항.
손을 대서는 안 되는 이유는 아무리 깨끗이 씻는다해도 손이 늘 세균이 많이 번식하는데다 특히 손톱의 경우 이 게 더 심하고 여드름의 특성상 돌출하다보니 주로 해당부위에 손톱을 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기미나 주근깨처럼 돌출하지 않는 피부 트러블에는 손이나 손톱 잘 안 대는 게 사람심리! 유독 여드름일 경우에만 손과 손톱으로 터치를 잘 함)
그러니 아무리 근지러워도 해당부위에는 손을 대서는 안 됩니다.

그리고 혹시 여드름 부위가 간지러워서라면 손을 대지 말고 냉수건이나 얼음팩으로 찜질하세요.
가려움을 냉기가 확실히 가라앉혀 줍니다.


2. 연고가 여드름에 좋다?

이도 상당히 잘못된 상식.
연고는 여드름 전문 연고건 후시딘이나 더마톱 같은 소독성이나 트러블 전용 연고건 여드름에 사용하면 안 됩니다.
그 이유가 시중에 나온 여드름 연고라는 건 부신피질 호르몬제라는 성분을 대부분 함유하고 있어서 처음에는 가라앉는 듯 해도 장기사용시 혈관이 확장되거나 도리어 더 단단하고 알이 굵은 여드름이 돋는 부작용이 생기기 때문이며 일반약용연고의 경우 치료효과를 떠나 유분이 많기 때문에 여드름과는 상극.
아시죠? 후시딘이나 이런 거 바르면 바른 부위가 마치 바세린 바른 것처럼 번들거리는 현상이 생기는 것을.
자칫 모공만 막기 쉬움.
그러니 이런 연고는 함부로 특히 피부조직이 약한 얼굴에는 되도록 쓰지 말아야 합니다.


3. 기름진 음식은 여드름을 유발한다?

이도 역시나 잘못 알려진 상식임이 오래 전 밝혀졌습니다.
음식과 여드름은 일절 관계가 없음을.
사실 저도 이 게 오래 전부터 의심스러웠는데(초콜렛이나 튀김 이런 게 여드름 유발한다는 속설) 그럴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그렇게 따지면 햄버거나 감자칩, 피자 같은 걸 즐겨먹는 사람은 전부 여드름투성이어야 말이 되는 것인데 어디 그런가요?

하지만 한 가지 분명한 건 야채나 과일 같은 거 즐겨먹는 사람들은 확실히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는 피부가 좋다는 거.
그러니 제 말은 자신이 여드름이 있다고 해서 너무 의식적으로 단거나 기름진 음식에 알러지 반응을 보일 필요는 없다는 거죠.



이제 기초상식 다음으로 치료법으로 넘어가 아주 간단한 그리고 부작용이 없는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1. 알로에 마사지

이 거 다들 효과를 봤다고 하더군요. 저도 그랬고 무엇보다 부작용도 번거로움도 없다는 거. 왜냐 자연요법이니까!
방법은 간단합니다.
세안을 한 뒤 알로에 베라 생잎을 잘라 젤로 된 속살 부분을 얼굴에 특히 여드름 난 부위에 잘 문질러주기.
그리고 시간이 지나 젤이 건조되면서 당기는 느낌이 들면 맹물로 헹궈주면 끝.
알로에는 소염작용과 피지조절 기능이 강해 여드름에 확실합니다.
그리고 덤으로 미백과 보습, 수렴작용 등도 있음.
게다가 순해서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


2. 녹차 팩

100% 티백녹차를 마신 뒤 남은 찌꺼기를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뒤 해당부위를 팩하듯 감싸 찜질해 주는 방법인데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여드름 염증을 진정 시키면서 완화에 일조한다.
그리고 여드름으로 인해 칙칙해졌던 피부색도 맑아지게 만들며.

3. 수증기 요법

이도 방법은 간단하다.
작은 주전자에 마시고 남은 녹차 찌꺼기나 약쑥을 담은 뒤 물을 붓고 끓인다.
그런 다음 수증기가 올라오면 머리를 마치 힙합가수들처럼 수건으로 길게 덮은 뒤 얼굴을 수증기가 올라오는 주전자 입구에 대고 2분 정도 쐬면 끝.
수건으로 머리를 덮는 이유를 물으신다면 수건으로 인해 수증기가 옆으로 달아나는 것을 막아 훨씬 더 효과적이기 때문.
수증기로 인해 피부에 수분이 고이고 녹차와 쑥 성분이 여드름을 진정시킨다.


4. 스팀타올

아무리 여드름 피부라도 마사지는 필요하다.
그래야 피부가 싱싱하고 늙지 않으니까.
대신 요령이 필요한데 유분이 적은 산뜻한 타입의 로션이나 젤로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단! 무리한 마사지는 무리를 주지 가볍게만.
그 다음 적신 수건을 전자렌지에 돌려 뜨겁게 만든 다음 피부를 감싸주면 모공이 열리고 과잉피지 분비를 조절해 여드름에 분명 효과가 있다.
또 진정도 되고 피부색도 맑아지고.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