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경제

여러분은 010통합 어떻게 생각하세요.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현재 휴대전화 이용자의 72%가 010사용자라고 하네요.
통합 반대하는 분들이 상당히 많던에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전 010번호를 사용중이고 또 골드번호로 사용하고 있어서 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니까 그리 기분이 좋지는 않네요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이미 전례가 두 번 있더군요.

90년대 초반에 전국의 유선번호를 통합한 적이 있었죠.
그것도 하루아침에...
그때는 지역번호도 지역마다 모두 틀렸고 국번도 2자리 인곳이 대부분이었는데
지금의 강원도031,인천032식으로 하루아침에 통합되었고 국번도 3자리로
되었었죠. 그때는 휴대폰도 없는 분들이 대부분이라 영업하던 분들도 막대한
타격을 입었었구요. 통합을 주도한 KT와 체신청에서는 홍보를 열심히 했다고
하지만 모르는 사람이 많았었습니다.

그리고 서울에서도 국번이 추가되는 일이 생겼었죠.
90년대 중반에 02-6xx 국번중 일부국번에 앞에 2가 붙어 02-26xx으로
바뀐 적이 있었죠. 현재 휴대폰 국번 변경되듯이요.
이때도 좀 난리났었지만 그냥 하루아침에 바뀌었었죠.
이미 2번이나 밀어붙인 사례가 있어서 이번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제가 좀 알아보니까 번호는 국가재산이라 국가에서 마음대로 바꿔도 상관
없다네요, 소송내도 100% 패소한다고 합니다.

그냥 차라리 맘 편하게 저처럼 010골드번호로 하나 쓰세요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