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리뷰,기타...

작은 모공과 백옥같은 피부에 좋은 과일들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과일이 피부에 좋은 것은 새삼 설명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유난히 좋은 과일이 있는데 하이라이트 네 가지를 소개합니다. 국내산입니다. 마지막 하나만 빼고... 물론 이전 것들처럼 제가 직접 효과를 본 것들입니다.

1. 사과

`하룻밤 사과 한개면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영국 속담을 굳이 들먹이지 않더라도 사과는 건강과 미용에 따를 자가 없는 최상의 과일이다.
영양도 영양이지만 이른바 물건너와 어쩐지 찜찜한 수입 과일도 아니니(인간에게는 자기가 있는 곳으로부터 500미터 이내에서 생산되는 재료로 만든 식품이 가장 훌륭한 효과를 발휘한다고 함) 가격, 영양, 맛, 상태 그 어느 것도 빠지지 않는다.
이 사과는 먹어도 좋지만 팩 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적당한 크기의 저렴한 사과를(굳이 최상품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강판에 간다.
(믹서 등 기구로 갈면 유효 성분이 잘 파괴되니 강판에 갈아야 하는데 사과가 수분이 많아 갈기가 쉽다. 그리고 팩 재료시 사과는 수분이 많고 산도가 낮은 것이 적합하며-한마디로 `홍옥`보다는 `부사`, 신 사과는 피부 자극이 다소 있음. 또 수분이 많아야 피부가 한 결 더 촉촉해짐)
여기에다가 밀가루를 섞어 얼굴에 고루 도포하는데 요구르트나 레몬즙, 영양 크림이나 에센스를 섞어도 좋다.
이 사과팩을 꾸준히 하면 사과의 팩틴 성분에 의해 피부가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지며 모공이 수축되어 그야말로 모공이 작고 부드러운 피부를 만드는데 최상이다. 또 민감한 피부가 하면 확실히 건강해지며 모공 수축에는 이 사과와 버섯, 수박 흰 살 부분이 최고의 효력을 발휘한다.

또 못사과,
예전 모 빈혈약 광고에서 사과에 못이 막혀있는 그림을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바로 못을 박은 사과는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녹이 슬지 않은 깨끗한 대못 몇 개를 구입해 일단 주방 세제로 수저처럼 세척한다.
그 다음 끓는 물에 담궈 소독해 식힌 뒤 깨끗이 씻은 중간 크기의 사과에(과일이나 야채는 중간 크기가 맛이나 영양 모두 가장 좋음) 대 여섯개 정도를 사과 중앙을 향해 꽂은 뒤 랩이나 위생 비닐 팩에 잘 싸서 냉장고에 넣고 일 주일쯤 뒤에 꺼내 못을 빼내고 먹으면 된다. 이러면 박혀있던 못의 철분이 사과의 영양소와 잘 어우러져 기미,주근깨를 완화, 예방하고 결이 고운 피부를 만들며 빈혈 예방과 치료에도 큰 도움이 된다. 못을 박아두는 기간은 조금의 차이가 있는데 내 경험상 일주일이 가장 적합한 듯 하다.
부작용은 전혀 없고 먹기에도 문제가 없다.

2. 포도

포도는 모유와도 같다고 했다.
이 포도는 빈혈 예방, 피부 미용, 혈액에 아주 좋다.
특히 포도씨는 건강에 우수한 작용을 해서 프랑스인들은 우리와는 달리 포도씨를 뱉어내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니 포도씨를 뱉어내지 말고 섭취하며(물론 포도씨는 소화가 완전히 되지 않아 대변으로 배출되긴 하지만 그래도 유효 성분은 몸 속에 저장되어 포도의 본국 프랑스인들은 결코 뱉지 않는다고 한다) 뱉어낼 경우 이를 갈아서 팩 재료로 활용하면 좋다.
포도씨 뿐만 아니라 포도 자체도 절구에 찧어(그래야 효과가 크며 포도는 워낙 말랑해 금세 쉽게 찧어진다. 참, 포도는 반드시 깨끗이 씻어야 한다. 농약 때문에...) 밀가루에 섞어(요구르트까지 섞으면 더 좋음, 요구르트는 각질 제거와 중화 작용이 있으며 미백 효과가 레몬이나 오이보다도 우수함) 팩을 해주면 된다.
모든 과일 중 포도만큼 미백 작용이 뛰어난 과일 없다.
특히 백설 공주처럼 하얀 피부를 원하거나 칙칙해진 피부, 잡티가 짙어진 피부에는 꼭 해보라고 권하고 싶다.

3. 복숭아

예로부터 장수의 상징이자 미용 과일의 대표주자인 복숭아, 이 복숭아는 노화 방지와 피부 미용에 있어 상당히 뛰어나다.
이 복숭아를 임산부가 먹으면 피부가 고운 아기를 출산하고, 예전에 양가집 규수들은 벌레 먹은 복숭아를 먹어서 단백질과 비타민을 동시에 섭취했다고 한다.
복숭아는 항염 효과가 있어 씨를 살구씨처럼 갈아서 미용 재료로 활용하면 가려움증과 염증을 예방해 고운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그리고 니코틴 분해 작용이 강해 담배를 많이 피우는 사람이 섭취하면 흡연자들 특유의 칙칙한 피부와 답답한 속을 환하게 한다.
골초분들 꼭 복숭아 드시길, 그래야 그나마 나아집니다. 끊으면 더 좋지만...

4. 리즈이

이 과일은 이전에 `양귀비` 편에서 소개한 적이 있어 따로 설명하지 않겠는데 양귀비가 `석류`와 함께 스테미너와 미용식으로 유난히 즐겨 먹었고, 중국에서만 맛 볼 수 있는데 내가 먹어본 바 피부 미용과 노화 방지, 수분 유지, 건강에 이만한 과일이 또 있나 싶을 정도이다. 과연 양귀비가 반할만한 과일이라는 게 내 견해이다. 그 환상적인 맛도 맛이지만 중국 가서 이 과일 안 먹고 오면 반드시 후회한다.
(리즈이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이전 글을 참고하시길)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
포항홈페이지제작 미래제작소